동원홈푸드 더반찬&, 식물성 대체육 ‘비욘드미트’ 활용한 비건 메뉴 3종 출시

일반적인 서양식 비건 요리와는 차별화된 한식 비건 음식을 선봬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1/05/20 [12:01]

동원홈푸드 더반찬&, 식물성 대체육 ‘비욘드미트’ 활용한 비건 메뉴 3종 출시

일반적인 서양식 비건 요리와는 차별화된 한식 비건 음식을 선봬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1/05/20 [12:01]

▲ 더반찬&이 식물성 대체육 비욘드미트 활용한 비건 메뉴 3종을 출시했다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박연파 기자] =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이 식물성 대체육 ‘비욘드미트’를 활용한 비건(Vegan) 메뉴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건 메뉴 3종은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비욘드미트(Beyond Meat)의 ‘비욘드비프(Beyond Beef)’ 제품을 활용한 ‘비욘드미트 과카몰리 샐러드’, ‘비욘드미트 볶음고추장’, ‘비욘드미트 궁중떡볶이’ 등으로 구성됐다. 더반찬&은 한식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반적인 서양식 비건 요리와는 차별화된 한식 비건 음식을 선보였다.

‘비욘드미트’는 2009년 설립된 미국의 스타트업으로, 콩과 버섯, 호박 등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100% 식물성 대체육을 만든다. 동원F&B는 2019년부터 비욘드미트 제품을 수입해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에서 독점 판매하고 있다. 비욘드미트의 식물성 대체육은 환경호르몬이나 항생제 등이 들어 있지 않아 비건 소비자들은 물론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비욘드미트 과카몰리 샐러드’는 무농약 수경재배 농법으로 기른 프리미엄 상추 청미채와 귀리, 과카몰리, 토마토 등을 넣은 푸짐한 샐러드에 식물성 대체육 ‘비욘드비프’를 곁들인 제품이다. 고기의 식감과 육즙을 그대로 구현한 식물성 대체육이 신선한 샐러드와 어우러져 한 끼 식사 대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비욘드미트 볶음고추장’은 돼지고기나 소고기 대신 식물성 대체육을 넣고 볶은 고추장 제품이다. 고기와 흡사한 풍미의 비욘드비프와 신선한 새송이버섯 등을 넣어 감칠맛이 풍부해 별도의 양념 없이 비빔, 조림 양념으로 사용하기 좋다.

‘비욘드미트 궁중떡볶이’는 전통 한식 음식을 비건 요리로 구현한 제품이다. 조랭이떡,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피망과 식물성 대체육을 함께 넣고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간장 소스로 졸여 남녀노소 즐길 수 있다.

더반찬&은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는 ‘가치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며, 더반찬&은 맛과 편리함의 가치를 지켜가는 동시에 더욱 다양한 가치 소비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건 메뉴 3종의 가격은 △비욘드미트 과카몰리 샐러드(220g) 8700원 △비욘드미트 볶음고추장(210g) 5900원 △비욘드미트 궁중떡볶이(470g) 8700원이다.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 홈페이지에서 주문할 수 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은수, 청량한 여름 햇살 같은 여신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