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 연설학명인, 스피치 마스터의‘생산적 말하기’출간

현대 사회에서 어떤 능력을 갖고 있다는 의미는 그 능력을 효과적으로 표현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0/12/24 [12:05]

이창호 연설학명인, 스피치 마스터의‘생산적 말하기’출간

현대 사회에서 어떤 능력을 갖고 있다는 의미는 그 능력을 효과적으로 표현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0/12/24 [12:05]

▲ 스피치마스터의생산적말하기 신간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도서출판 북그루는 연설학 대한명인인 이창호가 집필한 스피치 마스터의<생산적 말하기>를 내달 4일, 출간한다고 밝혔다. 현대 사회에서 어떤 능력을 갖고 있다는 의미는 그 능력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 즉 경영이나 관리에서 자기 표현능력을 지니고 있다는 것으로 풀이해도 과언이 아니다. 

 

‘생산적 말하기’는 우리의 삶의 방향을 잡아 주고, 다양한 역량을 공급하는 결정적인 힘을 발휘할 수 있게 한다는 장점이 있다.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고, 논리적이며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발현하는 일체의 기술이다.

 

생산적 스피커의 좋은 목소리는 청자의 집중도를 다양하게 높이며 평소 대면에서 자연스럽게 나누었던 대화처럼 비대면에서도 청자와 함께 당당하게 말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게다가 대면에서 울렁증, 발표 불안증, 연단공포, 부부갈등 등 극복을 위해 생산적 말하기 훈련을 통해 훌륭한 스피커가 될 수 있다. 특히 말하기 기회가 왔을 때는 이를 단지 마지못해 하는 요식행위라고 생각하거나 넘어야 할 장애물로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이 책은 자신의 능력과 지식, 인격과 진솔함, 열정과 사랑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여기고, 이론의 영역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하고 있다. 반복되는 많은 훈련만이 자기표현을 잘 할 수 있는 점을 일깨워 주고 있다.

 

저자는 “비대면 시대, 개개인은 가치관의 변혁에 직면하고 있다면서 생산적 말하기를 우선 몸에 익혀야 한다.”며 “말하기 스킬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 보고, 그 해결 방법을 찾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북그루/ 290p/ 이창호 지음/ 값 14,800원

 

동영상: 생산적 말하기

https://tv.naver.com/v/17283288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스타화보
배우 전여빈, 한층 물오른 비주얼과 미모로 시선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