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ESG 여름을 부탁해’ 행사 진행

7월 26일 아이스팩 재활용, 친환경 EM세제 만들기 등 직원 및 자원봉사자 참여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2/07/28 [16:14]

청담동, ‘ESG 여름을 부탁해’ 행사 진행

7월 26일 아이스팩 재활용, 친환경 EM세제 만들기 등 직원 및 자원봉사자 참여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2/07/28 [16:14]

 

 

[사건의내막/ 박연파 기자] = ‘그린 스마트 시티’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청담동이 ‘청담, ESG(EM용액, Summer, Green) 여름을 부탁해’ 행사를 지난 26일 청담동 주민센터 6층 강당에서 실시했다.

 

강남구의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R.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아이스팩, 수건, 쌀뜨물, 페트병 등 일상에서 쉽게 버려지는 자원을 쓸모 있는 아이템으로 재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주민센터 직원과 청담동 자원봉사캠프 회원, 자원봉사자 등 20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폐수건으로 만든 파우치에 지난 설 명절 관내 공동주택 3개소에서 수거한 아이스팩을 넣어 얼음주머니를 제작했다. 얼음주머니는 무더위 속에서 환경순찰, 불법광고물 단속 등 외근을 하는 안심일자리 근로자와 직원에게 전달됐다.

 

또 이날 쌀뜨물을 EM원액과 섞어 만든 친환경 EM세제는 7~10일 발효과정을 거쳐 화장실, 휴게실 등 동 청사 청소에 사용될 예정이다.

 

조재중 청담동장은 “행사를 통해 일상에서 아깝게 버려지는 물품을 꼭 필요한 자원으로 재활용하면서 환경보존 의식을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하는 제로웨이스트 행사를 적극 발굴해 그린 스마트 시티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