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소이현-서경덕 교수, '유관순 열사 순국 100주년' 영상 국내외 알린다

유관순 열사 순국 100주년'을 맞아 배우 소이현과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

박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9/28 [11:29]

배우 소이현-서경덕 교수, '유관순 열사 순국 100주년' 영상 국내외 알린다

유관순 열사 순국 100주년'을 맞아 배우 소이현과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

박보미 기자 | 입력 : 2020/09/28 [11:29]

▲ 이번 한국어 영상의 내레이션을 진행한 배우 소이현     

 

[사건의내막 / 박보미 기자] = 9월 28일 '유관순 열사 순국 100주년'을 맞아 배우 소이현과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의기투합해 유관순 열사의 삶을 기리는 영상을 국내외에 전파한다고 밝혔다.

 

이번 4분짜리 영상은 KB국민은행의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한국어(https://youtu.be/QTc5zZwi3rg) 및 영어(https://youtu.be/iBrGXE-o6gc)로 공개되어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널리 전파중이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서대문형무소에서 순국한 이후 유관순 열사의 흔적을 따라가 보며 각지에 조성된 유 열사의 추모공간들을 소개해 다시 한 번 유관순 열사의 정신을 기리고 있다.

 

▲ 이번 한국어 영상의 주요 장면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순국 100주년을 맞아 유관순 열사의 애국심 및 평화정신을 국내 뿐만이 아니라 해외에도 널리 소개하고자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 종 SNS로 전파중이며 특히 전 세계 주요 20여 개국의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하여 재외동포에게도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영상의 내레이션에 동참한 소이현은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립운동가인 유관순 열사의 업적을 목소리로 전하게 되어 영광이며 많은 네티즌들이 감상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은 KB국민은행이 독립영웅들의 숭고한 희생과 나라사랑의 마음을 온 국민에게 알리고자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독립운동 기념사업이다.

 

<사진 제공 = 서경덕 교수>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