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 모바일 간편가입 서비스 업계 최초오픈

혁신적인 청약설계 방법은 금융소비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여 업계에서 큰 화제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0/08/28 [11:10]

KB손해보험,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 모바일 간편가입 서비스 업계 최초오픈

혁신적인 청약설계 방법은 금융소비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여 업계에서 큰 화제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0/08/28 [11:10]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오픈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활용 기업성보험 온라인 간편가입시스템’을 적용한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 모바일 간편가입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2019년 7월 업계 최초로 ‘공공기관 오픈 API’ 기술을 활용해 건물 주소만으로 보험료 산출이 가능한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을 출시해 보험료 산출 시간을 대폭 단축한 바 있다. 당시 KB손해보험의 혁신적인 청약설계 방법은 금융소비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여 업계에서 큰 화제가 됐다.

KB손해보험은 기존의 혁신에 멈추지 않고 올해 또 한 번의 혁신으로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 등의 기업성보험을 온라인(모바일 포함)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기업성보험 온라인 간편가입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를 통해 사업자의 경우 기존 오프라인 방식으로만 가입이 가능했던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을 업계 최초로 서류 제출 및 오프라인 자필서명 없이 소속 직원 또는 대표자가 휴대폰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보험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험 가입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기존 약 3일에서 5분 내로 단축하게 됐다.또한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보험을 가입할 수 있게 되어 고객의 보험 가입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KB손해보험은 이번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을 시작으로 2020년 안에 추가로 5개의 보험 상품(△재난배상책임보험 △개인정보보호배상책임보험 △다중이용업소화재배상책임보험 △학원배상책임보험 △실손보상소상공인풍수해보험)에 대해 온라인 간편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이 간편하고 손쉽게 보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 서비스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