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원악기상가 전시공간 d/p, ‘2021 기획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신진 기획자에게 전시공간과 기획비를 지원합니다”

박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8/25 [09:33]

낙원악기상가 전시공간 d/p, ‘2021 기획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신진 기획자에게 전시공간과 기획비를 지원합니다”

박보미 기자 | 입력 : 2020/08/25 [09:33]


낙원악기상가 전시공간 d/p, 9월 11일(금)까지 전시 기획자 공모 

2021년 4~12월 전시 기획할 3인(팀)의 기획자 모집∙∙∙ 전시공간과 기획 지원금 제공

3년간 전시 기획 경험 1회 이상이면 구글폼, 이메일 통해 지원 가능

 

[사건의내막 / 박보미 기자] = 낙원악기상가 전시공간 d/p에서 신진 기획자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2021 기획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낙원악기상가 4층에 자리한 전시공간 d/p는 별들이 흩어지고 모이는 ‘이산낙원(discrete paradise)’을 뜻하며, 다양한 개인들이 각자의 개성을 살려 ‘우리들의 낙원’을 만드는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2018년부터 신진 기획자 및 작가를 발굴해 지원하는 ‘d/p 기획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지난 4월에는 2020 d/p 기획지원 프로그램의 신진 기획자로 선발된 유지원 큐레이터가 물리적∙상징적 장벽을 주제로 ‘Defense’ 전시를 개최했으며, 7월에는 윤민화 큐레이터가 여성작가 5인과 함께 ‘파노라마 오브젝트’ 전시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2021 d/p 기획지원 프로그램’은 내년 4월에서 12월 사이에 전시를 개최할 3인(팀)의 기획자를 모집하며, 선정된 기획자에게는 약 187㎡의 전시공간과 기획비 2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3년간 전시기획 경험이 1회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며, 구글폼을 통해 지원하거나 전시 기획안을 작성해 이메일(dslashp@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9월 11일까지이며, 자세한 정보는 d/p 공식 SNS(https://www.instagram.com/dslashp/)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 후 2차 인터뷰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기획자는 9월 29일에 발표된다.

 

전시공간 d/p를 운영하는 우리들의 낙원상가 관계자는 “재능 있는 신진 기획자들에게 꿈을 펼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기 위해 d/p 기획지원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다”며, ”낙원악기상가가 지원하고 응원하는 d/p 기획지원 프로그램에 참신한 예술인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