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 “핀란드 IVI 가입 기념식 축사, 매우 뜻깊다”

핀란드가 앞으로 IVI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할 예정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8/10 [11:10]

김정숙 여사, “핀란드 IVI 가입 기념식 축사, 매우 뜻깊다”

핀란드가 앞으로 IVI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할 예정

문홍철 기자 | 입력 : 2020/08/10 [11:10]

▲ 김정숙 여사가 8일 오전 서울 관악구 국제백신연구소(IVI)에서 열린 'IVI 연대·협력의 날 - 백신, 한 방울의 기적' 행사에 참석해 회원국들과의 연대와 협력을 당부하고 있다. 2020.07.08.  © <사진제공=뉴시스>



[사건의내막 / 문홍철 기자] =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10일 서면브리핑에서 “김정숙 여사, 핀란드 IVI 가입 기념식 축사 관련”해 밝혔다.

 

윤재관 부대변인은 “김정숙 여사는 8.10(월) 17시 서울대학교 연구공원 내 국제백신연구소(IVI: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에서 개최되는 핀란드의 IVI 가입 기념식에 영상으로 축사를 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이번 기념식은 핀란드가 IVI 설립협정의 36번째 서명·가입국이자, 한국, 스웨덴, 인도에 이은 IVI의 4번째 정규 공여국이 된 것을 환영하고, 핀란드의 IVI 참여에 관한 양해각서에 서명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핀란드는 2012년 인도의 가입 이후 8년 만에 신규 가입국이다.

 

김 여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7월8일 IVI 한국후원회 명예회장으로 위촉된 이후 첫 발걸음으로 핀란드를 IVI 회원국으로 맞이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하면서, 핀란드가 앞으로 IVI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어, 김 여사는 “국경을 가리지 않는 바이러스에 맞서 ‘국경 없는 백신 연대’로 인류의 건강한 내일을 만든다는 IVI의 비전이 핀란드의 동참으로 더욱 빠르게 실현되기를 기원”할 것이다.

 

또한, 김 여사는 전세계가 코로나19 위기에 맞서 싸우고 있는 상황에서 백신의 조속한 개발과 공평한 보급을 위한 연대와 협력이 절실하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이 개발되어 모든 나라, 모든 사람에게 차별 없이 보급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것이다.

 

아울러, 지난해 6월 문재인 대통령 국빈방문에 동행했을 때 핀란드 대통령 부인 하우키오 여사와 함께 방문했던 헬싱키대학병원 내 ‘신 아동병원’에서 핀란드의 보건의료에 대해 받은 감명과 핀란드의 WHO에 대한 지원이 국제사회의 아픔을 해결하는 데 큰 힘이 되고 있음을 언급할 것이다.

 

한편, 김 여사는 지난 7월8일 ‘IVI 연대·협력의 날’ 행사에 참석해 우리나라가 본부를 유치한 최초의 국제기구인 IVI 한국후원회 명예회장에 취임해 IVI의 성장을 위한 지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기념식에는 아이노 카이사 핀란드 사회보건부 장관, 조지 비커스텝 국제백신연구소 이사회 의장도 영상 축사를 할 예정이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