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규환, “대한민국이 올바르게 가는 길은 무엇인가?”

“백 장군이 일제강점기 만주 간도특설대에 장교로 복무한 이력 하나로, ‘구국의 영웅’을 ‘친일파’로 매도하려 하고 있다”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7/13 [18:04]

황규환, “대한민국이 올바르게 가는 길은 무엇인가?”

“백 장군이 일제강점기 만주 간도특설대에 장교로 복무한 이력 하나로, ‘구국의 영웅’을 ‘친일파’로 매도하려 하고 있다”

문홍철 기자 | 입력 : 2020/07/13 [18:04]

▲ 6·25 한국전쟁의 '영웅'으로 불리는 백선엽 장군이 지난 10일 향년 100세로 별세했다. 1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백선엽 장군 빈소에 영정사진이 보이고 있다. 2020.07.12.     ©<사진제공=뉴시스>

 

[사건의내막 / 문홍철 기자] = 황규환 미래통합당 부대변인은 오늘 13일 논평에서 “대한민국이 올바르게 가는 길은 무엇인가”라고 밝혔다. 

 

황규환 부대변인은 “故 백선엽 장군은 나라가 풍전등화(風前燈火)의 위기에 처했을 때 온 몸으로 북한의 침략을 막아내고,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지켜낸 구국의 영웅이셨다”면서 “그렇기에 그 공로를 인정하고 합당한 예우를 해드리는 것은 지금의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의무이자, 이 땅에서 살아갈 우리의 후손들에게 마땅히 해야 할 도리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황 부대변인은 “백 장군과 유족들은 고인의 안장문제가 정쟁으로 비화되거나 국론분열의 원인이 되는 것을 우려하여 대전현충원 안장을 큰 뜻으로 받아들였다”면서 “마지막까지 오직 국가를 생각하는 참군인의 모습 그 자체였다”고도 했다.

 

그럼에도 황 부대변인은 “군인권센터를 비롯한 일부 단체에서는 고인의 업적을 폄훼하며, 편협한 인식으로 역사를 부정하려 있다”라면서 “심지어 서울현충원은 물론 대전현충원 안장마저 거부해야 한다고 목소리까지 나오는 지경이라고 한다”라며 “그들은 백 장군이 일제강점기 만주 간도특설대에 장교로 복무한 이력 하나로, ‘구국의 영웅’을 ‘친일파’로 매도하려 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황 부대변인은 “하지만 대부분의 역사학자들은 백 장군이 부임한 1943년 무렵에는 간도에 있던 독립군은 대부분 다른 지역으로 옮겨갔으며, 독립군이 아닌 중국공산당 팔로군을 상대했다고 이야기한다”면서 “집권여당이 추모논평 하나 없이 침묵으로 일관하고, 영웅을 제대로 모시지 못하는 후손들의 부덕의 소치에 죄송하다는 말씀밖에는 할 수가 없다”고 밝혔다.

 

한편 황 부대변인은 “여전히 자신들의 왜곡된 시각으로 백 장군의 삶과 죽음을 폄훼하려는 시도는 우리 스스로의 역사를 부정하는 것이며, 절대 있어서는 안 될 일이다”면서 “굴곡의 역사를 이겨내고, 민주화와 산업화를 이루어낸 지금의 대한민국. 그 대한민국이 올바르게 가는 길은 故백선엽 장군과 같은 영웅들을 제대로 기리는 데에서 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이보영, 무심한 듯 쿨한 무드가 매력적인 화보 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