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학교 대학원, [이순신 리더십] 저자 이창호 초청특강

급변하는 경제 현실을 준비하고 위기의 대한민국 경제에 활력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0/07/10 [11:35]

동명대학교 대학원, [이순신 리더십] 저자 이창호 초청특강

급변하는 경제 현실을 준비하고 위기의 대한민국 경제에 활력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0/07/10 [11:35]

 

▲ ▲지난 7일 오후 7시, 동명대학교 대학원에서 국제최고경영자 과정을 통해 <이순신 리더십> 이창호 저자를 초청해 특강하는 모습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동명대학교(총장 정홍섭)대학원 국제최고경영자 과정에서 지난 7일 오후 7시, 이창호 <이순신 리더십> 저자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동명대학교 대학원 국제최고경영자 과정은 급변하는 경제 현실을 준비하고 위기의 대한민국 경제에 활력을 되찾고, 나아가 미래 성장 동력은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라는 모토 아래 운영되고 있다.


이 저자는 “부울경 지도자들이 갖춰야 할 핵심소양인 ‘이순신 리더십’을 중심으로 시대와 미래를 꿰뚫는 통찰력을 갖추고 원리원칙에 입각한 이순신 장군의 불패 신화와 함께 우국충정을 통해 자신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동명대학교 대학원 임남기교수는 “오늘의 코로나 사태에 따른 경제위기 및 경제환경 변화가 그 어느 때보다 막중한 시기에 가장 감동을 줄 수 있는 역사적 롤모델이 바로 이순신 장군이다. 역경을 헤치고 솔선수범하는 이순신의 정신이야말로 위기에 대응능력”이라고 밝혔다.


이 저자는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이자, 대한명인(연설학)이며 교육부 초등학교 국정교과서 6학년 읽기 도서에 글이 수록되어 있기도 하다. 대표저서로는 <시진핑 위대한 중국을 품다>, <이순신 리더십>, <안중근 평전>등 다수가 있다. 그는 중한교류친선 대사,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 KBS-라디오<우리는 한 가족>고정패널 등 다채로운 이력을 가지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강의장 입구에서 방역마스크 확인 및 발열 체크를 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유념하면서 진행됐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스타화보
배우 진서연, 그녀만의 매력이 가득 담긴 8월호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