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혜민,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 가동 관련, 분골쇄신의 정신 보여줘야”

“김종인 비대위 체제를 기점으로 미래통합당이 뿌리부터 거듭나길 바란다”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6/02 [10:17]

조혜민,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 가동 관련, 분골쇄신의 정신 보여줘야”

“김종인 비대위 체제를 기점으로 미래통합당이 뿌리부터 거듭나길 바란다”

문홍철 기자 | 입력 : 2020/06/02 [10:17]

▲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1차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6.01.   © <사진제공=뉴시스>



[사건의내막 / 문홍철 기자] = 조혜민 정의당 대변인은 6월1일 브리핑에서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 가동 관련, 분골쇄신의 정신 보여줘야”을 밝혔다. 

 

조혜민 대변인은 “오늘(1일)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필두로 한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회가 가동되었다”면서 “그간 극우 일변도로 치닫던 미래통합당의 행태에 국민들은 총선에서 준엄한 심판을 내렸다”라며 “국민들이 전과 다른 국회의 모습을 요구하는 만큼 분골쇄신의 정신을 보여줘야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조 대변인은 “김종인 비대위 체제의 부상과 함께 미래통합당에서는 기본소득제, 전국민고용보험제와 같은 정책 의제들을 비롯해 불평등 해소라는 화두가 회자되고 있다”면서 “한때 정의당이 홀로 외치던 진보적 가치들이 이제는 가장 오른쪽의 보수정당조차 응답할 정도로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었다는 뜻이다”고 평가했다.

 

무엇보다 조 대변인은 “미래통합당에서 드러나는 변화의 기류가 일시적인 것이 되지 않아야 할 것”이라면서 “지난 날 미래통합당은 대한민국 수구의 표상과도 같았다”며 “이는 곧 미래통합당의 변화야말로 대한민국의 근본적 변화라는 것”이라고 기대했다.

 

조혜민 대변인은 “김종인 비대위 체제를 기점으로 미래통합당이 뿌리부터 거듭나길 바란다”며 “거듭난 미래통합당과 함께 21대 국회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기틀을 쌓았다는 역사적 평가를 받을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