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규환, “할머니의 진심 왜곡하고 폄훼하려는 자, 윤미향 당선자와 하등 다를바 없다”

“심지어 일부에서는 여권의 강성 지지자를 중심으로 차마 입에 담기도 힘든 용어들을 써가며 이 할머니를 비난하는 댓글도 쇄도”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5/27 [10:36]

황규환, “할머니의 진심 왜곡하고 폄훼하려는 자, 윤미향 당선자와 하등 다를바 없다”

“심지어 일부에서는 여권의 강성 지지자를 중심으로 차마 입에 담기도 힘든 용어들을 써가며 이 할머니를 비난하는 댓글도 쇄도”

문홍철 기자 | 입력 : 2020/05/27 [10:36]

▲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여성인권운동가 이용수 할머니가 25일 오후 대구 수성구 인터불고호텔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뉴시스>



[사건의내막 / 문홍철 기자] = 황규환 미래통합당 부대변인은 26일 논평에서 “할머니의 진심을 왜곡하고 폄훼하려는 자. 윤미향 당선자와 하등 다를 바가 없다”고 밝혔다.

 

황규환 부대변인은 “어제 이용수 할머니의 두 번째 기자회견을 보며 이념과 정파를 떠나, 그리고 윤미향 당선자의 위법행위여부를 떠나, 국민들은 믿었던 이들에 대한 배신감, 할머니들의 아픔마저 이용했다는 분노, 누구보다 힘드셨을 할머니에 대한 안타까움에 밤잠을 설칠 수밖에 없었다”고 덧붙였다.

 

그런데도 황 부대변인은 “당사자인 윤 당선자는 여전히 침묵하고, 더불어민주당은 또 다시 ‘사실확인이 먼저다’라는 입장을 고수하는 가운데, 외려 일부 여권인사들이 나서서 이 할머니의 진심을 왜곡하고, 폄훼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면서, 오늘 김어준씨는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에서 “기자회견문을 읽어보면 이용수 할머니가 쓰신 게 아닌 게 명백하다. 누군가 왜곡에 관여하는 게 아니냐”는 ‘아니면 말고’식의 지긋지긋한 음모론을 늘어놓았다며, 이에 대해 날을 세웠다.

 

윤 당선자에 대한 의혹에 대해 “냄새가 난다”던 김 씨가 국민여론이 싸늘해지자, 이 할머니의 회견마저 인정하지 않은 채 궁여지책을 들고 나온 듯하다면서, 황 부대변인은 이뿐만이 아니다라면서, 더불어민주당 최민희 전 의원 역시 이 할머니의 기자회견에 대해 “솔직히 납득이 안 된다. 가혹한 잣대를 들이대고 있다”며 대상이 틀려도 한 참 틀린 ‘가혹’이라는 단어를 언급하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한편 황 부대변인은 “심지어 일부에서는 여권의 강성 지지자를 중심으로 차마 입에 담기도 힘든 용어들을 써가며 이 할머니를 비난하는 댓글도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황 부대변인은 “윤 당선자와 정의기억연대에 대한 의혹이 터지자, 할머니의 기억이 왜곡되었다 말하고, 비례대표에서 낙천한 가자인권평화당의 최용상 대표의 배후설을 이야기하고, 과거의 공천신청 이력을 들먹이며 정치적 의도를 운운했던 이들이다”면서 “아무리 자신들이 궁지에 몰린다한들, 아무리 자신들과 생각이 다르다 한들 해서는 안 될 일이 있다”고 꼬집었다.

 

황규환 부대변인은 “이 할머니의 진심을 왜곡하려는 자. 할머니의 아픔을 폄훼하여 목적을 달성하려는 자. 할머니의 상처마저 외면하여 안위를 지키려는 자”가, 이미 씻을 수 없는 역사의 아픔을 온몸으로 견뎌낸 할머니들에게 또 다시 상처를 준 윤 당선자와 하등 다를 바가 없다”고 강조하면서 전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