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새로운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 ‘THE POP’ 공식 출범

1300만명 통합관리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본격화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0/04/30 [09:31]

GS리테일, 새로운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 ‘THE POP’ 공식 출범

1300만명 통합관리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본격화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0/04/30 [09:31]

▲ GS리테일 직원들이 THE POP 론칭을 기념하며 휴대폰으로 THE POP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있다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GS리테일이 편의점-슈퍼마켓-H&B스토어-온라인몰 잇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반 운영혁신 가속화에 나섰다.

GS리테일은 5월 1일 새로운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 ‘THE POP’을 공식 출범한다. GS리테일은 THE POP을 통해 GS25, GS THE FRESH, 랄라블라의 멤버십을 통합함으로써 1300만명에 달하는 멤버십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선사할 수 있게 됐다. THE POP은 4단계 멤버십 등급제와 별도의 스타등급 제도로 운용되며 기존 GS&POINT와 별도로 GS리테일의 전용 보상제도 THE POP 리워즈가 신설된다.

이번 통합멤버십 THE POP 출범은 전국 1만4000여개가 넘는 GS리테일의 전통적인 오프라인 점포 네트워크 기반의 조직단위를 2019년 12월 ‘플랫폼 비즈니스유닛(Platform B/U)’으로 통합함에 따라 온라인 네트워크까지 총괄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전략추진의 일환이다.

THE POP은 △채널별 고유특성 살리고 편의성 높인 통합 애플리케이션 출시 △구독경제 트렌드에 따라 편의점 카페25, 도시락 유료멤버십 서비스 도입 △GS리테일 채널 이용하는 고객혜택 강화와 브랜드별 시너지 창출 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로써 종합 유통플랫폼 GS리테일의 브랜드로 토털 쇼핑을 즐기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멤버십 통합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일원화된 고객관리를 통해 브랜드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S리테일은 유통 환경변화 트렌드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결합한 통합멤버십인 THE POP을 통해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 통합의 시너지 창출과 더불어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큰 혜택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GS리테일의 축적된 운영 노하우와 기술을 결합한 THE POP 론칭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반의 운영 혁신과 데이터 기반경영을 체질화함으로써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편의점-슈퍼마켓-H&B스토어 총 망라, 효율성과 편의성 높인 ‘THE POP’ 공식 애플리케이션 출시

5월 1일 론칭하는 THE POP 공식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은 GS25, GS THE FRESH, 랄라블라를 이용하던 고객들이 앱 내 QR을 통해 GS&POINT, THE POP 리워즈, 통신사 할인, 유료멤버십 등을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 특징이다. 상품결제를 위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대기하는 시간을 단축해 결제 효율성을 높였다. 또 각 브랜드 채널별 고유 특징과 기능은 유지하면서 통합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까지 더했다.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건에 달하는 GS25 앱 나만의냉장고도 업그레이드된다. 보관함에 담긴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조회할 수 있고 6월 중 각종 기능이 추가돼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 기존에 GS25 나만의냉장고와 GS THE FRESH 앱을 사용하던 고객들은 5월 1일에 앱 업데이트 진행시 추가 생성된 카테고리를 통해 THE POP의 주요 서비스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편의점 유료멤버십 서비스 도입으로 밀레니얼과 Z세대 아우르다

GS리테일은 소유보다 경험을 중시하는 밀레니얼과 Z세대를 위해 원두커피 카페25와 도시락 유료멤버십 서비스 ‘더팝플러스’를 1일부터 시작한다.

‘더팝플러스 카페25’는 월회비 2500원에 한달간 카페25 아메리카노(HOT/ICE) 레귤러사이즈 구매 시 25% 할인을 총 60회 받을 수 있다(1일 2회 사용 가능). 최대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2만5500원이다(산정기준 : 카페25 아메리카노ICE 가격 1700원 X 할인율 25% X 60회 = 2만5500원). ‘더팝플러스 도시락’은 월회비 3990원에 도시락 구매 시 20% 할인을 총 10회, 추가 증정품까지 받을 수 있다. 한 달간 최대로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은 9000원이다(산정기준 : 도시락 판매가 4500원 X 20% 할인 X 10회 = 9000원). THE POP 앱에 결제카드 등록 후 30일권/정기결제형 중 선택해 결제하면 이용 가능하며 카페25와 도시락 외에도 다양한 상품과 유형의 유료멤버십 도입을 검토 중이다.

총 1억원의 경품, THE POP 론칭 기념으로 고객감사 이벤트 진행

GS리테일은 THE POP 출범과 더불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 고객에게는 1등 명품백(1명), 2등 삼성 그랑데건조기16KG(15명), 3등 애플 에어팟프로(20명), 4등 THE POP 리워즈 5000점(1000명), 5등 THE POP 리워즈 1000점(50000명)을 제공한다(제세공과금 22% 고객부담, 당첨자발표 7월 2일).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 GS리테일의 오프라인 매장(GS25·GS THE FRESH·랄라블라)과 온라인몰(랄라블라·GS fresh)에서 THE POP으로 결제, 할인, 적립 등을 이용 후 THE POP 앱 내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THE POP 출범일에 맞춰 대대적인 이벤트를 전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THE POP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차별화된 혜택들과 편리함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교 불가능한 차별화 혜택과 이벤트로 고객만족도 극대화하는 ‘THE POP 멤버십’

실제로 GS리테일의 THE POP 멤버십은 GS리테일의 매장을 자주 방문하고 브랜드를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큰 혜택을 제공한다. 편의점과 H&B스토어가 타 유통업태에 비해 1회 방문 시 인당 구매금액이 상대적으로 낮은 반면 방문 빈도수가 높은 특성을 감안한 것이다.

예를 들어 GS25에서 3개월동안 30회 이상 방문하고 월평균 5만원을 사용하는 고객의 3개월간 혜택을 살펴보면 기존에는 누적 사용금액 15만원으로 GS&POINT 1%가 적립되어 1500점의 포인트만을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THE POP 멤버십에서는 GS&POINT 150점에 THE POP 리워즈 3000점(매월 1000점 X 3개월)을 더해 총 3150점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매월 추가로 GS25 이달의 선물증정, GS THE FRESH 2000원 할인쿠폰 1매, 랄라블라 7% 할인쿠폰 1매, GS fresh 2000원 할인쿠폰 2매 등의 브랜드별 혜택들을 받을 수 있어 혜택이 비교할 수 없이 커졌다. 이를 통해 GS리테일을 자주 방문하는 우수회원에 대한 차별화된 추가 혜택을 아낌없이 제공하고 충성도가 다소 낮은 고객들에게는 승급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 동기부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