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 엄지원, 성동일에 정체 탄로

긴장폭주 시간순삭 드라마 쫄깃한 묘미

박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2/25 [10:16]

'방법' 엄지원, 성동일에 정체 탄로

긴장폭주 시간순삭 드라마 쫄깃한 묘미

박보미 기자 | 입력 : 2020/02/25 [10:16]

 

[사건의내막 / 박보미 기자] = tvN ‘방법’이 한계치에 다다르는 초유의 긴장감으로 연일 심장을 오그라들게 했다. 엄지원이 성동일의 물건을 사주했던 의뢰인이었다는 사실이 김민재에게 밝혀지고, 한 공간에서 이뤄진 정지소와 성동일-조민수의 한 뼘 거리 대면이 머리를 쭈삣 세우는 서늘한 공포로 안방을 물들였다.

 

지난 24일(월)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방법’(연출 김용완/극본 연상호/제작 레진 스튜디오/기획 스튜디오드래곤) 5회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가구 평균 3.0%, 최고 3.5%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어갔다. (닐슨코리아 제공/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이 날 ‘악의 끝’ 진종현(성동일 분)-진경(조민수 분)을 필두로 이환(김민재 분)-천주봉(이중옥 분)이 ‘아신동 애기도사’ 백소진(정지소 분)과 ‘진종현의 물건을 사주한 의뢰인’ 임진희(엄지원 분)를 쫓는 과정이 심장 쫄깃하게 그려져 시간 순삭 드라마의 쫄깃한 묘미를 안겼다.

 

언제 정체가 탄로 날지 모르는 상황에서 진경에게 역살을 맞은 백소진과 진종현이 같은 병원에 입원하면서 극의 흥미를 더했다. 특히 진경이 병원 로비 한복판에서 이상한 기운을 감지한 후 그 기운의 출처를 찾아 백소진이 입원한 응급실까지 오게 되고, 이를 백소진이 목격하면서 안방극장의 숨을 죽이게 했다. 급기야 백소진은 진종현과 같은 엘리베이터에 탑승, 손만 뻗으면 닿을 거리에서 진종현에게 직접 방법할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며 일촉즉발 상황을 유발했다. 특히 진종현의 등 뒤에서 서서히 손을 뻗는 백소진과 자신을 노리는 이상한 낌새를 눈치챈 듯 고개를 돌리는 진종현의 모습이 동시에 담겨 등줄기에 땀이 흐르게 하는 극강의 긴장감을 폭주시켰다.

 

그런 가운데 김필성(김인권 분)이 진종현의 뒷배를 봐주는 검은 무리에게 납치당하며 긴박감을 높였다. 김필성은 임진희가 건네는 거액에 이상한 점을 직감, 뒷조사로 그가 중진일보 사회부 기자라는 사실을 알고 있던 상황. 이에 백소진은 임진희가 “그 사람이 내가 누군지 알고 있어”라며 갈등하자 “그 놈들 우리 찾고 있는 거죠? 언니 정체가 들통나기 전에 우리가 방법해요. 언니도 위험해져요”라며 김필성을 방법할 것을 권유한 것. 그 사이 납치된 김필성은 “지금 절대로 맡으면 안 될 일을 맡으시는 바람에 이렇게 되신 거예요. 당신한테 그 일을 시킨 게 누굽니까?”라는 이환의 협박에 결국 임진희가 의뢰인이라고 밝히며 한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전개가 휘몰아쳤다. 특히 “중진일보 임진희”라고 되뇌는 날 선 눈빛의 이환과 “우리 이제 어떻게 할 거에요?”라며 결연한 백소진의 극과 극 표정이 클로즈업되는 강렬 엔딩이 다음 회에 대한 궁금증을 폭주시켰다.

 

방송이 끝난 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서도 “1시간 순삭 드라마”, “긴장감에 시간이 얼마나 빨리 갔는지 몰라요”, “매회 몰입감 상당하고 보는 맛도 맛깔나네”, “심장 졸이며 보는 드라마”, “완전 영화! 드라마 퀄리티가 아닌 듯”, “심장 두근거리는 미스터리 스릴러는 이 드라마가 처음”, “엘리베이터에서 성동일-정지소 완전 심장 터지는 줄” 등의 뜨거운 호평이 쏟아졌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 ‘방법’은 한자 이름, 사진, 소지품으로 죽음에 이르게 하는 저주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10대 소녀와 정의감 넘치는 사회부 기자가 IT 대기업 뒤에 숨어 있는 거대한 악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 ‘방법’ 6회는 오늘(25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사진 제공 = tvN‘방법’ 5회>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