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마석민속5일장, 무료급식사업 지원 통한 이웃사랑 실천

박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2/04 [11:27]

남양주시 마석민속5일장, 무료급식사업 지원 통한 이웃사랑 실천

박보미 기자 | 입력 : 2020/02/04 [11:27]

 

[사건의내막 / 박보미 기자] = 남양주시 마석민속5일장(대표 정태화)에서는 지난 3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후원금 39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마석민속5일장 내 5개 상인회(상가번영회, 안장상우회, 복개상우회, 굴다리상우회, 화도상인회)에서 십시일반 기부금을 모아 마련됐으며,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를 통해 화도읍내 결식 우려가 있는 독거노인, 장애인,노숙자들이 따뜻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무료급식 사업 운영을 위한 후원금으로전달될 계획이다.

 

마석민속5일장 정태화 회장은 “마석 5일장은 화도읍민의 온정이 살아있는 지역공동체의 산실이다. 따뜻한 전통시장의 의미를 더 뜻깊게 하기 위해 매년 회원들과 함께 후원금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런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으로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밝혔다.

 

박부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마석5일장 관계자들의 따뜻한 정성은 어려운이웃들에게 따뜻한 식사 한끼로, 이웃들의 따뜻한 정으로 전달되어 질 것이다. 우리읍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더 촘촘하게 챙기고 보살피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마석민속5일장에서는 지난 2010년부터 홀몸노인 온수매트 지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업 지원 등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