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평택공장),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 체결

고독사 예방 및 안부 확인을 위한 건강음료 지원사업 업무협약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0/01/30 [15:09]

㈜한국야쿠르트(평택공장),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 체결

고독사 예방 및 안부 확인을 위한 건강음료 지원사업 업무협약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0/01/30 [15:09]

▲ (좌측부터 ㈜한국야쿠르트 박종화 생산지원팀장, 김장유 공장장, 신순재 신장1동장,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은자 민간위원장, 신장1동 박승규 맞춤형복지팀장)     ©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한국야쿠르트 평택공장(공장장 김장유)은 지난 29일 공장 소회의실에서 건강음료 지원 사업으로 홀로 사는 어르신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신순재, 민간위원장 박은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민·관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이번 협약은 질병·소외·단절 등 사회적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관내 취약계층 50여명에게 주기적 방문으로 건강음료 지원과 안부 확인을 통해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2월부터 한국야쿠르트에서는 건강음료 등을 매월 지원하며,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선정한 독거노인 등에 건강음료를 손수 배달하여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특히, 고위험 가구 등 복합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사회복지담당자가 2차 가정 방문을 통해 관련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김장유 공장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독거노인 어르신들께 꾸준한 나눔 활동을 진행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신장1동과 함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나눔 활동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신순재 신장1동장은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후원 물품을 지원해주신 ㈜한국야쿠르트 평택공장에 감사드리고, 이번 협약은 지역 주민이 직접 찾아가는 복지를 수행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스타화보
송다은, 시크한 매력 담긴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