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 출산 및 육아 환경 개선 위한 ‘생명숲 Baby&Mom 힐링센터’ 강원 최초 개소

육아맘 소통 공간과 육아 자신감 및 자존감 회복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개선에 앞장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12/16 [16:20]

생명보험재단, 출산 및 육아 환경 개선 위한 ‘생명숲 Baby&Mom 힐링센터’ 강원 최초 개소

육아맘 소통 공간과 육아 자신감 및 자존감 회복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개선에 앞장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12/16 [16:20]

▲ 왼쪽부터 이영숙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 양원석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 본부장, 이종주 강원도의회 의원, 김미영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장, 조경연 생명보험재단 상임이사, 조경애 인구보건복지협회 사무총장, 강원 생명숲 Baby&Mom 힐링센터 이용자, 박기남 강원여성가족연구원장이 생명숲 Baby&Mom 힐링센터를 개소하고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16일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에서 인구보건복지협회 조경애 사무총장,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출산 및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생명숲 Baby&Mom 힐링센터’를 개소했다.

‘생명숲 Baby&Mom 힐링센터’는 육아맘을 위한 소통공간으로 정서적·신체적 안정을 취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과 육아 경험 및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육아 부담을 덜어주고 나아가 출산 및 육아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7년 기준 우리나라 15~54세의 기혼 여성 중 비취업 여성의 경력단절 비율은 20.5%로 전년 동기 대비 0.5% 증가했으며 강원지역의 경우 4만7000여명(19.1%)으로 전년 대비 15.4% 상승했다. 강원지역 경력단절 여성의 경우 임신출산 및 육아(52.1%)가 경력이 단절 사유의 과반수 이상을 차지했다. 육아를 위해 직장을 그만둔 여성의 경우 퇴사 후 육아에 대한 두려움과 이에 따르는 스트레스가 더욱 높은 데 강원지역의 경우 24개월 미만 영유아 대상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3곳에 불과해 참여 기회가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생명보험재단은 강원 지역에 출산 및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생명숲 Baby&Mom 힐링센터’를 개소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에 문을 연 ‘생명숲 Baby&Mom 힐링센터’에서는 세 가지 콘셉트 아래 △육아맘들의 육체 피로 해소 및 체력 저하 개선을 위한 필라테스, 힐링마사지 등 ‘신체회복 프로그램’과 △산후 우울 및 육아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플라워 테라피, 아로마 테라피 등 ‘정서안정 프로그램’ △육아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영유아 응급처리 등 ‘육아멘토 클래스’를 운영하여 건강한 출산 및 양육 환경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는 “우리나라가 직면한 전 세계에서 유례없는 심각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육아맘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여 아이를 낳고 기르기 편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며 “생명보험재단은 이번에 개소한 강원 ‘Baby&Mom 힐링센터’ 등 전국에 육아맘들이 힐링할 수 있는 공감을 운영함으로써 육아하는 부모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육아 정보 제공과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양육 친화적 환경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20개 생명보험회사들의 공동 협약에 의해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고령화극복 지원사업, 저출산해소 지원사업, 생명존중 지원사업, 자살예방 지원사업 등 4대 목적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penfree1@hanmail.net

바로 19/12/22 [12:14] 수정 삭제
  의료영리화 반대하며 보험회사에 반기 들었던 사람이 생명보험회사들이 준 돈으로 사회사업을 한다? 위선 덩어리들 한 자리에 다 모아놓고 찍은 사진 행여 선거용 등 정치적 목적으로 쓰지 말기를 권장한다. (불순한 홍보놀음) 생명보험회사에 보험계약해 보험료 낸 사람들에게 정작 보험사고가 발생해 보험금 요구했더니, 억지주장 보험금을 거부해도 외면하면서, 자신들이 하는 자선사업(사회사업이라 하지 말아야 한다. 생명보험회사에 동냥한 돈으로 출산&육아를 앞세우지 말라는거다)자금을 생명보험재단을 통해 받아서 잘했다고 홍보하는 것은 양의 탈을 쓴 늑대와 같은 것이다. 출산 육아는 국가가 마땅히 보장해야할 국민복지권리다. 복지방해꾼 보험회사한테 받은돈으로 자선사업꺼리 삼아 영두구육하지 말아야 한다. 더군다나 어렵게 보험료 내는 가입자들 돈으로 삥뜯어 하는 기부는 도둑기부다. 보험회사 도둑기부 보험이용자가 더 이상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저 사진에 나온 인물들, 내일 당장 전화해 다시 반환해라 하겠다.
 
추천하기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