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식,“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환영, 법무검찰개혁 완수기대”

“법무·검찰 개혁에도 그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리라 기대”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19/12/05 [17:08]

이해식,“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환영, 법무검찰개혁 완수기대”

“법무·검찰 개혁에도 그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리라 기대”

문홍철 기자 | 입력 : 2019/12/05 [17:08]

▲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추미애의원실 앞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 <사진제공=뉴시스>



[사건의내막 / 문홍철 기자] =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5일 오전 현안 브리핑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을 환영하며, 법무검찰개혁의 완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해식 대변인은 “오늘 문재인 대통령이 추미애 의원을 법무부 장관으로 지명했다”면서 “법무검찰 개혁에 대한 국민들의 여망을 받들 경륜 있고 강단 있는 적임자라 평가한다”면서 “더불어민주당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지명을 환영하며, 법무·검찰 개혁에 대한 국민적 열망이 실현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변인은 “판사 출신의 5선 의원인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로서 촛불시민의 명령 완수를 위해 노력해왔고, 제주 4.3 특별법과 비정규직 보호법 제정에 앞장서는 등 역사를 바로세우고 우리사회를 개혁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한 인사이다”면서 “법무·검찰 개혁에도 그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해식 대변인은 “추미애 후보 지명을 계기로 법무·검찰 개혁이 흔들림 없이 앞으로 나아가길 바라며, 더불어민주당도 우리 사회의 정의를 바로세우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