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을 넘는 녀석들’ 역사캠프 연다, 설민석과 배움여행 떠나실래요?

역사의 가치와 재미를 선사

박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19/11/18 [10:46]

‘선을 넘는 녀석들’ 역사캠프 연다, 설민석과 배움여행 떠나실래요?

역사의 가치와 재미를 선사

박보미 기자 | 입력 : 2019/11/18 [10:46]

 

[사건의내막 / 박보미 기자] = ‘선을 넘는 녀석들’이 열혈 시청자들과 함께 역사 캠프를 떠난다.

 

MBC 역사 탐사 예능 ‘선을 넘는 녀석들(이하 ‘선녀들’)-리턴즈’가 초, 중, 고등학생들과 함께 떠나는 ‘역사 캠프’를 준비 중이다. 발로 터는 역사 여행을 펼치며 매주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유익함을 안겼던 ‘선녀들’. 백문이 불여일견. 이번엔 직접 시청자들을 역사의 현장으로 초대한다.

 

역사 예능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선녀들’은 교과서에선 배울 수 없는 우리의 다양한 역사 이야기를 들려주며 호평을 얻고 있다. ‘서울 다시보기’, ‘임진왜란 영웅탐사’, ‘경주 보물찾기’, ‘백제 문화 탐사’, ‘판문점 탐사’, ‘조선왕조실록-태정태세문단세 인물탐사’ 등 다양한 주제로 펼치는 역사 여행은 매주 시청자들에게 배움의 즐거움을 안겨주고 있다는 반응. 이에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웰메이드 예능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으며, 역사의 가치와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 17일 방송된 국경선을 넘어 독립영웅들의 발자취를 좇는 역사 탐사는 2부 7.5%를 기록, 순간 최고 시청률은 8.4%까지 치솟으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

 

이러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선녀들’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 중, 고등학생을 초대해 역사 캠프를 떠나는 특집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민국 역사 강의의 신(神) 설민석을 비롯해, 지식 케미를 빛내고 있는 ‘선녀들’ 전현무, 김종민, 유병재와 함께 떠나는 배움여행이기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는 상황. 

 

참가 방법은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역사 캠프 신청’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전국 초, 중, 고등학생들이며, 모집 기한은 2019년 11월 29일(금)까지다.

 

한편 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는 대한민국 곳곳을 돌아다니며 우리가 몰랐던 숨겨진 역사를 알아보는 발로 터는 탐사 여행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밤 9시 5분 방송된다.

 

사진 제공 = 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하정, 세가지 색 매력이 엿보이는 화보 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