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한민국 메이커 히어로즈 학생 공모전 개최

미래SW인재 발굴과 메이커 문화 활성화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09/30 [18:15]

제2회 대한민국 메이커 히어로즈 학생 공모전 개최

미래SW인재 발굴과 메이커 문화 활성화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09/30 [18:15]

 

▲ 제2회 Maker Heroes 포스트 A4, 중기벤처_창업진흥원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슈퍼트랙(이하 슈퍼트랙)과 (사)코드클럽한국위원회(이하 코드클럽)은 전국의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제2회 대한민국 메이커 히어로즈 학생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슈퍼트랙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의 후원을 받아, SW교육과 메이커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청소년 SW 창의성 증진 및 메이커교육 활성화와 콘텐츠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본 공모는 자율창작 메이커와 mBot 로봇 조종대회 등 2개 주제와 3개 분과로 나뉘어 진행된다.
   
자율창작 메이커 초등부, 자율창작 메이커 중·고등부, mBot 로봇 조종대회

 

자율창작 메이커는 참신한 코딩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이   한 팀을 이뤄 메이커 제품 제작 및 개발을 하는 대회이다.


mBot 로봇 조종대회는 mBot을 조종하여 미션을 해결하는 대회이다.


「메이커 히어로즈 학생 공모전」지원은 2019년 9월 17일 화요일부터 10월 6일 일요일 자정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본 공모의 결선 및 시상식은 2019년 10월 26일 토요일 오후 1시에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 열린다.

 

자율창작 메이커 분과에서 최우수상(2팀)에게는 각 상금 50만원과 mBot, 우수상(2팀)에게는 각 상금 25만원, 장려상(26팀)에게는 각 상금 10만원이 수여된다.

 

mBot 로봇 조종대회 분과에서 최우수상(1명)에게는 각 상금 30만원과 mBot, 우수상(1명)에게는 각 상금 15만원, 장려상(8명)에게는 각 상금 5만원이 수여된다.


「메이커 히어로즈 학생 공모전」의 주최사인 슈퍼트랙의 위견 대표는 “메이커 히어로즈 공모전이 대한민국 메이커문화 확산 및 교육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기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코드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