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식, “한센인 비하와 대통령 모욕, 김현아 의원 석고대죄하라”

그 병마에 신음하는 분들은 누군가의 아버지, 어머니, 가족의 일원일 수 있다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5/17 [09:41]

이해식, “한센인 비하와 대통령 모욕, 김현아 의원 석고대죄하라”

그 병마에 신음하는 분들은 누군가의 아버지, 어머니, 가족의 일원일 수 있다

문홍철 기자 | 입력 : 2019/05/17 [09:41]

▲ 한센병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김현아 자유한국당 의원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사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뉴시스>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16일 오후 현안 브리핑에서 “한센인 비하와 대통령 모욕, 김현아 의원은 석고대죄하라”고 밝혔다. 


이해식 대변인은 “자유한국당 김현아 의원이 한 방송사 대담 프로에 출연해 문재인 대통령을 한센병 환자에 비유해 파문이 일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현아 의원은 “만약에 대통령께서 본인과 생각이 다른 국민을 같은 국민이라고 생각하시는데 그 국민의 고통을 못 느낀다고 하면 저는 그러한 의학적 용어를 쓸 수 있다”고 말하면서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총체적으로 본다면 우리 경제가 성공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본다”는 발언을 문제 삼아 대통령을 한센병에 비유한 것이다.

 

이에 이 대변인은 “대통령이 국민에게, 중소기업인들에게 우리 경제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한, 그것도 객관적 경제지표를 근거로 해 우리 경제 전반에 대해 평가한 것을 ‘고통을 느끼지 못하는 것’으로 단정하고 대통령을 한센병 환자에 빗댄 것이다”면서 “이제 김현아 의원 같은 젊은 의원들마저 망언 대열에 합류함으로서 자유한국당으로부터 품격 있는 보수의 모습, 격을 갖춘 언어를 기대하기는 영영 틀린 것 같다”고 밝혔다.

 

또한 이 대변인은 “또 하나 간과할 수 없는 것은, 어떠한 경우든 ‘한센병’과 같이 절망과 좌절을 안기는 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비하해서는 안 된다는 점이다. 그 분들이 고통을 느끼고 싶지 않아서 안 느끼는 것이 아니다. 그 병마에 신음하는 분들은 누군가의 아버지, 어머니, 가족의 일원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해식 대변인은 “김현아 의원은 그 병도 병이지만 그간 무수한 인권 침해와 사회적 멸시와 차별을 견뎌온 한센인들에게 우선 석고대죄해야 할 것이다”면서 “분별력과 균형감각을 상실해도 분수가 있다. 한센인 비하와 대통령 모욕에까지 나아간 김현아 의원은 진지하게 신상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국민들께 합당한 의사를 표명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