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안산국제거리극축제, 어린이날 온가족 함께 거리예술 세계여행

오감을 자극 다양한 체험형 키즈 프로그램 준비되어 어린이날 가족들이 함께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04/29 [14:40]

2019안산국제거리극축제, 어린이날 온가족 함께 거리예술 세계여행

오감을 자극 다양한 체험형 키즈 프로그램 준비되어 어린이날 가족들이 함께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04/29 [14:40]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안산문화광장에서 열리는 2019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올해 아이가 즐겁고 가족이 행복한 축제를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빨강길 구역에서는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형 키즈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 어린이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다.

 

5개의 국가를 콘셉트로 만들어진 미로 속을 탐험하며 각기 다른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놀이 공간 ▲‘문어 (문화, 어렵지 않아요!)’와 직접 그린 캐릭터가 스크린에 살아 움직이는 미디어아트 프로그램 ▲‘어부바와 함께 걸어요’가 운영된다. ▲‘카드보디아의 동물 연구 교실’은 종이를 이용한 커뮤니티 아트로, 종이를 직접 자르고 붙이며 상상 속의 동물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거대한 침대 위에서 걸리버와 함께 환상의 여행을 떠나는 융복합 체험전 ▲‘거인의 침대’와 발로 하는 저글링으로 아이들에게 아찔한 묘기와 색다른 놀이를 선사할 ▲‘미스 안티포드’, 소주컵부터 팝콘컵에 이르는 다양한 종이컵으로 인형극 ▲‘제랄다와 거인’도 공연된다.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는 거리 예술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유모차 및 휠체어 대여 운영으로 관람에 불편함이 없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공연 장소에는 장애인을 위한 별도 관람 공간을 마련하여 누구든 즐거운 관람이 가능하도록 노력하였다. 또한 빨강길에는 여성을 위한 간이 화장실을 추가로 설치하여 편의를 높인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공연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보는 <성백주전>까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기획 공연의 일환인 ‘퍼즐 PUZZLE’은 유아동을 대상으로 한 리투아니아 움직임극 공연으로 높은 인기에 힘입어 5월 21~22일 3회차 공연이 전석 매진되며 9월에 있을 두 번째 유아동 대상 공연인 ‘더 캔 The Can’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더 캔’은 스웨덴의 어린이 전문 극단 ‘지브라단스’가 친구 사이의 우정을 소재로 해 유쾌한 움직임과 음악으로 표현해낸다.

 안산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2019꿈다락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도 알찬 프로그램으로 5월 18일부터 1기 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시즌은 <예술 탐험 아지트 in 안산>으로 가족을 포함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중음악부터 클래식까지 다채로운 음악 공연을 관람하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단원미술관에서 전시되고 있는 성백주 작품 기증전 <수만 가지 색, 오만 가지 장미>에도 특별한 이벤트가 있다. 5월 8일부터 15일까지 부모님을 동반한 가족에게 선착순 10명에게 장미꽃을 준다. 전시는 오는 5월 19일까지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운영된다.

 

따뜻한 봄날 가족과 함께 할 5월의 나들이를 위해 안산문화재단이 알찬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각각의 자세한 프로그램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