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한.미 동맹 더욱견실 평가, 긴밀히 공조, 협의 당부"

폼페이오 국무장관,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접견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4/12 [09:08]

문 대통령, "한.미 동맹 더욱견실 평가, 긴밀히 공조, 협의 당부"

폼페이오 국무장관,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접견

문홍철 기자 | 입력 : 2019/04/12 [09:08]

▲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4월11일(목) 09:00~09:50간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접견했다.     ©<사진제공=청와대>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1일 서면 브리핑에서 "폼페이오 국무장관,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접견 결과"를 밝혔다.

 

문 대통령은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위대한 여정에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볼튼 국가안보보좌관의 노고와 기여를 높이 평가했다.

 

두 사람이 북핵 문제를 비롯하여 다양한 현안에 우리 측 카운터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는 점에 대해 사의를 표명했다.

 

문 대통령은 최근 한반도 정세와 향후 미북 간 대화를 견인하기 위한 우리 측 노력을 설명했으며,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볼튼 국가안보보좌관으로부터 하노이 정상회담의 미국 측 평가와 향후 대응방안을 청취했다.

 

문 대통령은 미북 간 대화의 모멘텀을 유지하고 Top-Down 방식으로 성과를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며, 실제로 그것이 가능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볼튼 국가안보보좌관은 북한과 대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을 밝혔습니다. 또 여러 수준에서 다각적인 대북 대화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볼튼 국가안보보좌관의 공헌으로 한.미 동맹이 더욱 견실해지고 있다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계속 한국 측 카운터파트들과 긴밀히 공조, 협의해 주길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