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별장 성접대’ 수천 만 원 뇌물까지 받아 챙겼다 의혹 제기"

김학의 전 차관에 대한 검찰의 세 번째 재수사 착수를 강력히 촉구한다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3/25 [15:05]

민주당 "‘별장 성접대’ 수천 만 원 뇌물까지 받아 챙겼다 의혹 제기"

김학의 전 차관에 대한 검찰의 세 번째 재수사 착수를 강력히 촉구한다

문홍철 기자 | 입력 : 2019/03/25 [15:05]

▲ 현안 브리핑하는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     ©<사진제공=뉴시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오늘 25일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 오전현안 브리핑에서 "‘별장 성폭행’에 이어 뇌물 수수 혐의까지 불거진 김학의 전 차관에 대한 검찰의 세 번째 재수사 착수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홍 수석대변인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건설업자 윤중천 씨로부터 ‘별장 성접대’ 뿐만 아니라 수천 만 원의 뇌물까지도 받아 챙겼다는 의혹이 제기됐다"며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상상조차 하기 어려운 행위가 조사를 거듭할수록 양파처럼 계속 드러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홍 수석대변인은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은 최근 건설업자 윤중천 씨에 대한 재조사를 통해 ‘김학의 전 차관에게 수천 만 원을 줬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성접대’와 향응, 금품 수수를 포함한 뇌물 액수가 1억 원 이상일 경우 특정범죄가중처벌법에 따라 공소 시효는 15년으로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앞서 홍 수석대변인은 "2013년 경찰 수사과정에서도 ‘별장 성폭행 사건’의 피해 여성이 ‘돈이 담긴 봉투가 오가는 것을 여러 번 봤다’는 취지로 진술을 한바 있으나, 당시 검찰은 계좌추적 등 뇌물 혐의와 관련된 어떠한 수사도 하지 않았다"며 "따라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한 검찰의 세 번째 재수사는 사필귀정이고 당연한 조치다. 특수강간, 뇌물 등 김학의 전 차관과 윤중천 씨의 불법 행위는 물론 청와대 등의 외압에 따른 검찰과 경찰의 부실수사 및 은폐축소 의혹 등에 대해서도 모든 국민적 의혹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전면적인 재수사가 이루어져야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아울러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오늘로 예정되어 있는 법무부 과거사위원회 회의에서 김학의 전 차관 사건에 대한 의혹해소를 위해 필요한 조치 및 재수사 등을 결정해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