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하다 하다못해 이젠 포항 지진마저 전 정권 탓인가?"

남 탓 떠넘기기, 갈등 조장, 국민분노 유발 ‘실정 눈 돌리기’ 골몰 文 정권은 반성 국민 사죄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3/22 [10:53]

민경욱, "하다 하다못해 이젠 포항 지진마저 전 정권 탓인가?"

남 탓 떠넘기기, 갈등 조장, 국민분노 유발 ‘실정 눈 돌리기’ 골몰 文 정권은 반성 국민 사죄

문홍철 기자 | 입력 : 2019/03/22 [10:53]

▲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     ©<사진제공=뉴시스>

 

정부 조사연구단은 지난 20일 2017년 포항 지진 조사 결과 발표에서 "물 주입으로 작은 규모 미소(微少) 지진이 발생했고, 큰 지진을 촉발했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은 "이로써 포항시민들에게 말할 수 없는 고통을 유발하고 촉진시키고 방치한 것이 문재인 정권이었음이 분명해졌다. 인재(人災)를 재해로 촉발시켜 재앙을 일으킨 원인은 문 정권의 안이함 때문이다"며 "‘모든 국민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들겠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 공약(空約)을 던진 지 6개월이 채 지나지 않아 포항 지진이라는 재앙이 닥쳐왔다"고 말했다.

 

이에 민 대변인은 "대통령은 당시 지진 피해를 입은 포항의 한 여고를 방문해 ‘좋은 경험 아니었냐’고 물었었다. 재해와 재앙을 좋은 경험이라 등치시키는 이 정권의 안전 불감증이 심히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한편 민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독주에 목매느라 에너지 정책에 대한 기본계획 수립도 방치했으며, 에너지시설 안전 대책 마련에 소홀한 태도를 보였다. 총체적 부실과 안전 불감증을 유발한 근본 원인은 이 정부의 안이함이었고, 그 근원은 에너지 정책의 방향을 잘못 잡은 대통령의 왜곡된 의지였다"며 "여기에 집권 여당은 ‘남 탓 본색’을 감추지 못한 채 여지없이 현 정권의 책임을 과거 정권의 책임인 양 전가하려는 데만 골몰하고 있다. 원인 규명과 대책 마련, 실의에 빠진 포항 시민들을 위로하고 재건의 의욕을 북돋기 위한 긍정적 에너지는 실종됐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민 대변인은 "이 정부 들어 부쩍 늘어난 재해와 재앙조차 정략적 다툼의 소재로 활용하려는 소인배 같은 옹졸함에는 두 손 두발 다 들 지경이다"며 "대통령은 선거가 끝나고 청와대에 들어서자마자 입 닦고 국민안전을 방치했다"고 쓴소리를 날였다.

 

민경욱 대변인은 "국정운영과 사태에 대한 원인 규명, 대책 마련은 남의 일이었다. 남 탓 떠넘기기, 갈등 조장, 국민 분노 유발을 통한 ‘실정 눈 돌리기’에만 골몰하는 문재인 정권은 반성하고 국민 사죄에 나서길 바란다. 국민들은 잘되면 현 정부 덕분, 못 되면 전 정부 탓만 하는 치졸한 정부를 보고 싶은 것이 아니다. 국민들이 보고 싶은 것은 앞으로 어떻게 재앙을 막을 수 있는지에 대한 책임 있는 정부 대책이다"며 "인재(人災)를 재해로 촉발시켜 재앙을 방치한 문재인 정권은 전 정권 탓만 하기 전에 총체적 부실과 안전불감증을 방치한 본인들의 과오를 뼛속 깊이 자성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