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 통해 청년 성공적 창업 지원

연간 100명씩 5년 동안 500명의 예비창업자 무료 합숙교육 실시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03/07 [16:08]

포스코,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 통해 청년 성공적 창업 지원

연간 100명씩 5년 동안 500명의 예비창업자 무료 합숙교육 실시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03/07 [16:08]

 

교육에 참여한 예비창업자가 자신의 창업아이템 개발 및 사업계획에 대해 포스코인재창조원장과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직원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 <사진제공=포스코>

 

심사 통과자는 사무공간 및 입주정착금 2천만원 지원


포스코는 "With POSCO(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의 일환으로, 3월 4일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을 개설하고 창업성공 지원을 위한 활동을 가속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은 예비창업자 또는 기창업자(1년미만) 중 만 49세 이하 창업 아이템 보유자를 대상으로, 연간 4차수, 차수당 25명씩 100명을 선발하여 포항/광양에서 합숙 교육으로 진행한다.


처음 시작하는 이번 교육은 3월 4일부터 3월 29일까지 진행되는데, 예비창업자 25명이 입과 하였으며, 숙식비 및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  교육에 참여한 예비창업자가 자신의 창업아이템 개발 및 사업계획에 대해 포스코인재창조원장과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직원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 <사진제공=포스코>


본 프로그램은 기존의 초기창업자 중심으로 진행되던 프로그램과는 차별화하여 창업아이디어 구체화, 시장성 검증 등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前 단계에서부터 철저한 준비를 지원해주게 된다.


이를 위해 포스코는 예비창업자가 보유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방법과 시장성을 검증하는 기법을 적용해보고 창업실무 지식을 습득하는 全 과정을 체계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향후, 본 프로그램 수료자는 포스코가 설립할 벤처 밸리에 창업 아이디어를 제출하여 사업성 적격심사 통과 시 사무공간을 제공받고, 입주정착금 2천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심사를 통해 P-펀드(포항지역 전용 펀드)투자 유치도 가능하다.


앞으로도 포스코는 청년 취·창업 프로그램인 ‘기업실무형 취업교육’, ‘청년AI·Bigdata 아카데미’,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을 통해 5년간 총 5,500명의 청년인재를 육성하며 청년 실업문제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 활동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포스코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상세한 안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